반응형

서론

해당 글은 WAMP(Window Apache Mysql PHP)를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한 글이다.

WAMP를 이미 설치했다면 다음 "[PHP] Hello World를 찍어보자! - 2. 소스코드 작성 및 실행편"으로 넘어가자.

 

내용

1. bitnami 사이트의 WAMP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한다.

2. "On my computer" 항목의 [Win/Mac/Linux]를 클릭한다.

 

WAMP 다운로드 페이지

 

3. 해당 사이트가 접속자의 운영체제에 가장 적합한 설치프로그램을 나타내준다. (필자의 경우 64bit Windows 사용 중)
   [Download for Windows 64-bit]를 클릭하면 설치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된다. (약 250MB)

 

접속자의 운영체제에 가장 적합한 설치프로그램 추천 및 다운로드 화면

 

4. 다운로드 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한다.
   4-1. 기본 값으로 [Next]를 계속 진행한다.
   4-2. 웹 서비스에 사용할 포트를 지정한다.
   4-3. MySQL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지정한다.
   4-4. 클라우드 저장소를 활용할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한다. (필자는 해제하고 진행하였다.)

 

WAMP 설치 절차

 

5.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Bitnami WAMP Stack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Bitnami WAMP Stack 프로그램 실행 화면

 

6. 실행된 프로그램에서 [Go to Application], [Open phpMyAdmin] 버튼을 활용하여 정상설치 여부를 확인한다.

   6-1. 프로그램에서 [Go to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사이트에 접속된다.

 

설치된 기본 사이트 접속 화면

 

   6-2. 프로그램에서 [Open phpMyAdmin]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phpMyAdmin 사이트에 접속된다.
         ※ MySQL의 기본 관리자 계정은 "root"이고, 비밀번호는 설치과정에서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phpMyAdmin 사이트 접속 화면

 

반응형

+ Recent posts